가요차트
방송현황 검색
매체별 차트
지역별 차트
작품자 차트

청소년보호정책

 

 청소년 여러분이 좋은 컨텐츠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차트코리아는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스타뮤직에서 운영하는 '차트코리아' 음악서비스는 청소년의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돕고 건전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에 근거하여 청소년보호정책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차트코리아는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저해하는 음란, 불법 등의 유해정보와 비윤리적, 반사적 행위에 대해서 엄격하게 제재하기 위하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규정 및 청소년보호위원회 청소년유해매체물 심의규정 기준 등에 따라 청소년들이 유해정보에 접근할 수 없도록 방지하고 건강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1. 유해정보에 대한 청소년접근제한 및 관리조치

'차트코리아'는 청소년에게 아무런 제한장치 없이 청소년 유해정보에 노출되지 않도록 청소년유해매체물에 대해서는 성인 인증장치를 마련, 이용범위를 제한하게 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를 하는 등 유해정보가 노출되지 않기 위한 예방차원의 조치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2. 유해정보로부터의 청소년보호를 위한 업무 담당자 교육 시행

'차트코리아' 는 청소년보호담당자 및 각 서비스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보호를 위한 각종 관련 법령 및 제재기준, 유해정보 발견시 처리방안, 위반사항 처리절차 등에 대하여 교육하고 있습니다.

3.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

'차트코리아' 는 청소년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위한 전문인력을 배치하여 구제조치의 지연 및 처리 미숙으로 인한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단에 명시한 "청소년보호 책임자 및 관리자" 정보를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보호 책임자]
성 명 :
직 위 : 실장
전자우편 : [이메일 문의하기]
전화번호 :
팩스번호 :

 

[청소년보호 관리자]
성 명 :
직 위 :
전자우편 : [이메일 문의하기]
전화번호 :
팩스번호 :

 

부칙
(시행일) 본 청소년보호정책은 2017년 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