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차트
방송현황 검색
매체별 차트
지역별 차트
작품자 차트

정정아

◈ 성명 : 정정아 (본명 : 정정옥) ◈ 출생지 : 전남 완도군 금당면 육산리 ◈ 1992년 : 인천 전문대학 행정학과 졸업 ◈ 1995년 : 아버지 정종택님으로 부터 가요사사 ◈ 2000년 : '우리 아버지' 발표 ◈ 2001년 : MBC주최 제2회 향토가요제에서 '못잊을 완도항'으로 금상수상 ◈ 2003년 : 01월 '정정아의 떳다 디스코 메들리' ◈ 2003년 : 05월 15일 신곡 이호섭작곡 '그사람'발표 ◈ 2003년 : 05월 15일 정종택작곡 '코흘리개' PR중 낯설지 않은듯 또는 무척 친근한 듯한 그녀의 이름. 누구나 한번쯤 거쳤을 어릴적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조금 은 독특하고 또 한편으론 성인가요라고 하기엔 전혀 의외의 제목으로 2003년 가요 계에 등장한 신인 답지 않은 신인이다. 들어는 보았는가? '코흘리개'라고... 이것이 바로 문제의 그 곡이다. 한해에 등장하는 수많은 가수 중에서 또 수많은 곡 중에서 유난히 돋 보이는 제목 띠문에 세간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는 조금은 유치한듯한 이미지의 곡이다. 그러나 이 또한 지금의 그녀를 있게한 결정적인 요인이 되기도 한다. 2003년 5월에 음반이 출시돼 6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 지만 그전에 이미 KBS 1TV <세상의 아침>에 리포터로 활동하였고 또 엘레지의 여왕이라 불리는 국민가수 이미자씨의 전국 순회 콘서트에 게스트로 서는 신인으로서 상상을 할 수 없는 영광을 누렸다. 또한 그녀의 아버지 역시 가요계에 익히 알러진 가수들의 스승으로 주현미, 이태호,유지나 등... 수많은 가수들의 노래지도를 맡아 해주신 실력있 는 작곡가시다. (정종택 작곡가님) 그런 아버지의 피를 이어받아 늦게 가수로 데뷔 했지만 그녀의 실력을 인정하여 많은 선배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또한 <코흘리개>라는 곡 으로 방송에 뛰어들면서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힘입어 1년 남짓한 기간 안에 벌써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많은 활동을 하였으며 전국노래자랑, 가요무대,i TVt성인가요 Best30. SBS가요쇼등 기대이 상의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잊혀저가는 우리의 전통 트롯을 구사하 어 많은 곡을 섭렵한 관계로 KBS가요무대를 통해서 더많은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녀 자신이 정통 트롯을 하고 있음에 대한 강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고, 또 맥을 잇고 싶어하므로 앞으로 우리가 나아갈 방향이 무엇인가를 정 확하게 제시하고 있다. 목소리에서 트롯가수로서의 천부적인 재능을 지니고 있는 정정아.... 우리 모두 함께 그녀의 노래를 들으며 트로트의 감흥에 흠뻑 빠져 보심이 어떠실지....
곡명 아티스트 앨범 듣기 뮤비 가사 악보
못잊을완도항 정정아 정정아(그 사람/코흘리개)
우리아버지 정정아 정정아(우리 아버지/시들은 꽃)
코흘리개 정정아 정정아(그 사람/코흘리개)
그사람 정정아 정정아(그 사람/코흘리개)
왜이러는거야 정정아
꼬부랑할머니[동] 정정아
바둑이방울[동] 정정아
도레미송[동] 정정아
머리어깨무릎발[동] 정정아
앞으로[동] 정정아
노을[동] 정정아
산토끼[동] 정정아
우리집에왜왔니[동] 정정아
구름 정정아 정정아(우리 아버지/시들은 꽃)
때로는그리움이 정정아 정정아(우리아버지/시들은꽃)
닐리리맘보 정정아
정정아 정정아꽃비여인
트롯트메들리 정정아
통일열차 정정아 마라톤가수정정아(혼자는 울지마라/통일열차)
오라지 (내게로가까이) 정정아 4집 백년이든 천년이든
사랑그남자 정정아 4집 백년이든 천년이든
작은정 정정아 정정아(오라지(내게로 가까이))
눈물나면떠나버려요 정정아
산수유 정정아
꽃비여인 정정아 4집 백년이든 천년이든
당신때문에 정정아 4집 백년이든 천년이든
완도아리랑 정정아 4집 백년이든 천년이든
백년후에 정정아
당신만사랑해 정정아
백년이든천년이든 정정아 4집 백년이든 천년이든
나도여자랍니다 정정아 4집 백년이든 천년이든
내게도봄이 정정아 4집 백년이든 천년이든
임진강 정정아 불혹의 나이에
수덕사의여승 정정아 정정아트롯1번지(정동대감/화류춘몽/해조곡/황포돗대/짝사랑/일자상서)
화류춘몽 정정아 정정아트롯1번지(정동대감/화류춘몽/해조곡/황포돗대/짝사랑/일자상서)
추억의소야곡 정정아 정정아트롯1번지(정동대감/화류춘몽/해조곡/황포돗대/짝사랑/일자상서)
둥지 정정아
시들은꽃 정정아 정정아(우리 아버지/시들은 꽃)
해운대엘레지 정정아 정정아 트롯 1번지(정동대감/화류춘몽/해조곡/황포돗대/짝사랑/일자상서)
여백 정정아 정정아 명작트로트 (백년이든천년이든/나도여자랍니다)
묻지마세요 정정아
동백아가씨 정정아 향수의옛날노래
정때문에 정정아
번지없는주막 정정아
왕대포 정정아 정정아(당신때문에/왕대포)
불혹의나이에 정정아 불혹의 나이에
우리엄마 정정아 불혹의 나이에
뷰티풀데이 정정아 불혹의 나이에
여인의눈물 정정아 "
오늘은좋은날 정정아 불혹의 나이에
목마른사슴 정정아 "
사랑꾼 정정아 "